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필린헤어와 손잡고 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 지원에 나서다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에게 헤어 서비스 50% 할인 제공

임영빈기자 승인 2024.11.08 08:37 의견 0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와 필린헤어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건희)는 지난 [2024.11.07] 방배아크로 타워에 위치한 필린헤어와 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당사자와 그 가족들이 미용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고, 보다 폭넓은 문화·여가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를 통해 필린헤어를 예약하는 장애인 당사자와 그 가족에게 헤어 서비스 이용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박건희 센터장은 "장애인들은 미용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도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미용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사회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센터장은 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의 자립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필린헤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가정에 행복을 밝혀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다른 업체들도 동참하여 지역사회를 밝혀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미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이번 필린헤어와의 협약 외에도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 내용에 대한 문의는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전화 02-587-872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 어빌리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