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지원복지회 사회적협동조합 제5회 사랑의 삼계탕나눔 행사 성료
애지원복지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애지원복지회’)는 지난 7월 18일 초복을 맞이하여 LH솔터마을 2단지 경로당에서 열린 제5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5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내 장애인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 약 320명이 참석해 삼계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더운 날씨에 이렇게 맛있는 삼계탕을 대접받아 정말 고맙다"며 "몸도 마음도 든든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더맑은치과’와 ‘예서기프트’가 후원하고, ‘마산동 자율방재단’과 ‘바르게살기운동 마산동위원회’에서 1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행사 준비부터 진행까지 전 과정에 동참했다. 총 20여명의 지원인력이 함께 만들어낸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유대감 강화와 공동체 의식 함양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도훈 이사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애지원복지회’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정기적인 나눔 행사 개최를 검토하고 있으며, 더 많은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애지원복지회’는 구래동에 위치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제공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서비스제공과 함께 사회공익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행사 정보>
- 행사명: 2025년 제5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 일시: 2025년 7월 18일(금) 12:00~14:00 (종료)
- 장소: LH솔터마을 2단지 경로당
- 참여자: 지역 내 취약계층(장애인, 어르신 등) 약 320명
- 주최: 애지원복지회 사회적협동조합
- 담당자: 김태훈 팀장
- 문의: 1599-3775